1. 디아블로1 개요
90년대 피시방과 PC 보급률이 극에 달하였던 시절 최고로 인기가 많았던 디아블로 간략한 개요 및 특징 총평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디아블로는 시리즈로 나오고 있고 현재까지도 마니아중에서는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미국 게임회사 블리자드가 개발한 다크 판타지 액션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디아블로 4가 현재 최고로 인기를 힘입어 오픈을 하였고 과거 디아블로1 처음 나왔을 당시에도 많은 인기와 안 해본 남자들이 없을 만큼 최고의 히트작입니다.
디아블로1 개요로 간단한 내용을 작성하자면 기존의 RPG의 게임과는 다른 방식으로 다크 판타지답게 던전을 탐험하고 그 안에서 돈과 아이템을 얻으며 여러 곳의 던전을 지나 최종 보스까지 가서 미션에 성공할 경우 좋은 아이템과 돈을 얻을 수 있는 심플한 구성을 가지고 있다. 블리자드에서는 원래 기획은 턴제 시스템으로 기획했다가 액션 롤플레잉으로 갑작스럽게 변경했다 전해진다. 해외의 경우 액 앤 슬래시라고 해서 디아블로 전투를 설명하는데 설명하자면 클릭 몇번으로 간단하게 근접 무기를 사용함으로 인해 적을 무찌르는 액션 롤플레잉 장르를 말한다. 90년대 당시 PC게임이 많이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워크래프트 2, 스타크래프트와 어깨를 나란히 했던 게임이 바로 디아블로1이다.
현재는 디아블로4 출시로 인해 다시 이전 시리즈가 화제가 되고 있으며 지금은 희귀 아이템이 되어버린 디아블로1 게임을 찾기 위한 많은 남자분이 움직이고 있다.
2. 디아블로1 특징
디아블로1 특징은 던전 안에서의 파트별로 무기와 방어구를 수집하며 레벨업을 하고 케릭터 성장과 동시에 점점 강력한 적과 싸워가는 방식으로 액션 롤플레잉 게임이다. 처음 케릭터 생성 시 직업과 스킬을 선택을 할 수 있으며, 게임을 한번 시작하면 세이브 포인트가 없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직접 경험하면서 스토리를 진행한다.
디아블로1 첫 출시에 많은 기대와 인기를 얻었다. 그중 게임 그래픽, 다크 스러운 음향, 스토리, 게임 플레이 등 모든 면에서 정말 큰 인기를 얻었다. 그 이후 디아블로2 디아블로3 최근엔 디아블로4까지 완전 흥행을 하는 중에 있다.
디아블로1은 그 당시 압도적으로 탄탄한 시나리오와 화려한 그래픽, 집중할 수 밖에없는 음향으로 한번 앉으면 오랜 시간 게임을 할 수 밖에 없는 특징을 갖고 있는 디아블로1입니다.
디아블로1 는 4개의 파트로 나뉘어 있습니다.
1. 트래스모그, 2.던전, 3. 지하굴, 4.인페르노 이렇게 나눠진다.
트래스모그 경우 케릭터 마을 주변에서 마을 주민들과 대화합니다. 마을 깊숙한 곳에서는 악마 디아블로가 깨어나 마을 주민들을 공격하고 마을을 지키기 위해 케릭터 플레이어는 지하 던전으로 내려가 전투를 통해 디아블로를 물리쳐야 한다.
던전의 경우 크게 3가지 버전이다. 지하신전, 감옥, 지하 강 이렇게 나눈다. 다양한 장소에서 몬스터들과 전투하며 무기와 방어구를 얻고 수집한다. 그리고 최종 몬스터와 싸워 이겨야 한다.
지하굴에서는 앞 던전보다 더 강력한 몬스터들과 싸워야 하며 힘겹게 싸우지만 그만큼의 큰 보상으로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인페르노 마지막 파트는 지옥의 세계라 하는 디아블로가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 이뤄지는 전투는 초 고난도 수준의 게임 플레이를 자랑한다.
파트별로 플레이어를 함으로써 레벨업과 스킬 얻기, 무기와 방어구 수집하며 디아블로를 제압하는 다크 판타지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액션 RPG게임으로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3. 디아블로1 총평
블리자드 회사의 대작 디아블로1은 90년대에 PC게임으로써 정말 손색없는 다크 판타지 액션 롤플레잉 게임의 최고로 손꼽힌다. PC방에 가면 디아블로만 하는 사람들로 가득했다. 남자들의 입에서는 디아블로1의 이야기가 쉼 없이 나왔으며, 학교 수업이 끝나면 피시방으로 달려가는 남자 학생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는 그야말로 엄청나게 인기를 얻은 게임이다.
4가지의 파트의 시나리오, 그 당시 화려한 그래픽, 집중을 할 수 밖에 없는 음향, 액션 스릴을 느낄 수 밖에 없는 배경 등, 어느 한 곳 손볼 곳이 없는 최고의 게임 디아블로1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