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정책 및 정부지원금/오늘의 복지(정부 및 금융권 지원)

부가가치세 환급금 조기 지급, 인공지능 관련기업(AI)

반응형

부가가치세 환급금 조기 지급

 

 

김창기 국세청장이 11일 인공지능(AI) 관련 기업들을 만나 부가가치세 환급금 조기지급 등의 세정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국세청은 김 청장이 이날 광주 AI창업캠프를 방문해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김 청장을 비롯해 감성텍, 넷츠프리, 블루캡슐, 비투엔 등 AI 분야 창업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기업 대표들은 간담회에서 연구개발특구 입주기업에 대한 세제 혜택 확대, 벤처기업 개인 투자자에 대한 소득공제 확대 등을 건의했다.

 

김형수 인공지능기업협력센터장은 "세계적인 AI 기업 육성을 위해서는 적극적인 세제지원이 필요하다"며 "세금 고민 없이 경영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김 청장은 의견들을 검토해 법령개정을 건의하는 등 세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김 청장은 "올해 1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시 신산업 분야 중소기업, 스타트업 등에 대해 납부기한 연장, 부가가치세 환급금 조기지급 등을 통해 자금 유동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인공지능 분야 기업들이 세액공제·감면에 대한 불확실성을 해소할 수 있도록 '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사전심사'와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달라"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