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쓸데있는 정보

매트리스(mattress) 진드기(mite) 발생 원인과 진드기(mite) 제거 및 관리 방법

반응형

1. 매트리스(mattress) 진드기(mite) 발생 원인

매트리스(mattress) 진드기(mite)는 매트리스 안쪽에서 번식합니다. 매트리스에서 사람과 애완견을 키우는 집은 애완견까지 잠을 자고 편하게 쉬기 위해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트리스(mattress)에서 생활하게 되면 사람과 애완견의 몸에 붙어있는 각질, 사람 머리의 비듬 그리고 먼지, 땀, 기타 이물질과 애완견 몸에 붙어 있는 각종 먼지와 털 미세한 벌레 등 매트리스(mattress)에 붙어 떨어지지 않고 매트리스에 붙어있게 됩니다. 또한 매트리스(mattress) 진드기(mite)는 습도와 온도에 예민합니다. 좋아하는 습도, 온도가 있습니다. 습도는 55~80% 정도이며. 온도는 25~28도를 진드기가 매우 좋아합니다.

한사람이 하루에 발생하는 각질 비듬 먼지를 통해 생기는 수천마리의 진드기들이 매트리스에 계속 서식하게 되고 애완견까지 포함하면 어마어마한 진드기가 발생하며 그게 하루 이틀 쌓이게 되면 매트리스(mattress) 안에는 진드기(mite)가 엄청나게 많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매트리스(mattress) 진드기(mite)는 위에 작성한 내용대로의 진드기가 좋아하는 온도 그리고 습도 사람이 지내기 좋아하는 온도와 습도에 동일하게 진드기도 좋아합니다. 진드기 먹이가 될 수 있는 먼지 비듬 먼지 각종 애완견의 몸에 붙어 있는 벌레 등 많은 것들이 매트리스 안에 있을 수 있고 그것을 통해 매트리스(mattress) 진드기(mite)가 서식하고 많은 양의 진드기(mite)가 발생하는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이렇게 많은 매트리스(mattress) 진드기(mite)가 생겼을 경우 정말 소름이 돋고 생각하기 싫은데 하루빨리 제거해서 청결한 매트리스(mattress)에서 편안하게 취침 및 쉬고 싶은 마음이 클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매트리스(mattress) 진드기(mite)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매트리스(mattress) 진드기(mite) 발생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 매트리스(mattress) 진드기(mite) 제거 방법

매트리스(mattress) 진드기(mite) 제거 방법은 첫 번째로는 청결입니다. 이불 및 배게 등 주기적으로 자주 세탁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진드기 제거 방법의 하나입니다. 두 번째로는 매트리스가 있는 방의 습도가 높지 않게 건조하게 창문과 방문을 열어 통풍시키는 것이 진드기 제거 방법 중 두 번째입니다. 세 번째로는 매트리스 커버를 매트리스에 씌워 매트리스 안쪽으로 먼지나 오염물질과 각질 비듬 등 들어가지 않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네 번째로는 진드기가 싫어하는 퇴치제나 업체를 통해 주기적으로 매트리스 청소를 맡기는 것이 네 번째입니다.

 

3. 매트리스(mattress) 진드기(mite) 제거 후 관리 방법 

매트리스(mattress) 진드기(mite) 제거가 완료되었다면 지속해서 잘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청소와 주변 정리, 환경 정리를 열심히 다 해놨는데 하루 아니면 한 시간 만에 다시 청결하지 않게 된다면 매트리스(mattress) 진드기(mite) 제거가 아무런 의미가 없어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트리스(mattress) 진드기(mite) 제거 후 주기적으로 깔끔하고 청결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매트리스(mattress) 진드기(mite) 제거와 관리를 혼자 집에서 생활하시는 분이라면 어려움이 클 수도 있을 겁니다. 환기도 매일 시켜야 하고 매일 매트리스 청소도 해야 하고 주기적으로 매트리스 퇴치제도 뿌려야 되고 혼자 하기엔 손이 많이 가고 시간 소요도 많이 됩니다. 

 

매트리스(mattress) 진드기(mite) 제거해 주는 청소 업체들이 주변에 많이 있습니다. 그곳을 주기적으로 이용하는 것도 방법의 하나입니다.

 

위 내용이 100% 정답은 아닐 수 있겠지만 많은 분이 알면 쓸데 있는 집합소를 통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