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쓸데있는 정보

탈모 초기 증상 발생 및 예방 방법

반응형

1. 탈모 초기 증상 발생

탈모 초기 증상 발생은 초기에 머리숱이 잦아드는 것으로 맨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정확하게 알기 위해선 전문 병원 방문 후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 초기 증상은 여러 가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흔한 초기 증상은 머리카락이 얇아지거나 머리를 감을 때 머리카락 빠지는 양이 조금씩 조금씩 늘어날 때 갑자기 비정상적으로 많은 양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우, 그리고 직장 및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가 머리카락을 빠지게 하는 탈모 초기 증상입니다.

 

탈모 초기 증상에 대해 조금만 자세히 들여다본다면 유전적인 부분도 있을 수가 있습니다. 탈모 관련 전문 병원 내원을 해서 의사 선생님과 상담하게 될 경우 가족분들 중에 탈모로 인해 머리카락이 많이 없으신 분이 있으신 질문을 하기도 합니다. 예민한 부분의 상담이고 내용이기에 조심스럽게 상담이 이뤄지기도 합니다. 탈모 초기 증상은 정말 다양하게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서 나타나기 때문에 이것 때문이다. 저것 때문이다. 확실하게 답변하기가 애매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2. 탈모 초기 증상에 좋지 않은 습관

탈모 초기 증상에 좋지 않은 습관도 있을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경우 뜨겁게 샴푸를 한다거나, 드라이할 경우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거나 하면 머리카락에 심한 손상이 일어날 수 있으며 탈모 초기 증상에 첫 번째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머리카락 샴푸를 할 경우 물 온도는 미지근한 물로 하거나 찬물로 샴푸를 하는 것이 좋은 습관이며 샴푸 헹굼을 할 때도 머리카락에 남아있는 유분이라든지 비눗물이 남아 있는 경우 두피의 모공이 막히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샴푸를 다 하고 드라이할 경우도 머리카락과 드라이기의 거리는 30센티 정도 떨어진 곳에서 머리카락을 말리는 것이 좋은 습관입니다.

그리고 외부 활동을 할 경우 뜨거운 햇볕을 많이 내리 쐬거나 통풍이 잘되지 않은 모자를 눌러 쓰고 다닐 경우 탈모 초기 증상에 원인과 좋지 않은 습관이기도 합니다. 모자를 쓰더라도 자주 통풍을 시켜주면서 머리카락이 숨을 쉴 수 있게 온도를 낮춰지게 하는 것이 좋은 습관입니다.

주기적으로 머리카락 가르마도 바꿔주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탈모 초기 증상 예방 방법

탈모 초기 증상 예방 방법에는 여러 가지의 예방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규칙적인 샴푸입니다. 머리카락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선 규칙적인 샴푸가 필요하며 좋은 습관이기도 합니다. 두 번째로는 건강한 식습관입니다. 사람의 몸은 건강하게 식습관만 잘 해준다면 정말 건강하게 병에 걸리지 않고 병원도 자주 가지 않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다고 합니다. 탈모도 똑같다고 이야기합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을 규칙적으로 챙겨 먹으며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예방 방법입니다. 세 번째로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정말 여러 가지의 이유를 갖고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생활에서도 사람들과의 만남 속에서도 가족들과 함께 있는 시간에서도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줄이게 된다면 조금이라도 완화 시킬 수 있을 겁니다. 네 번째로는 체중 관리입니다. 비만일 경우 탈모 초기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의학적으로 확정된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아니라고도 할 수 없는 게 건강한 식습관이 아닌 것으로 인해 비만이 되었을 경우가 크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다섯 번째로는 최근 들어 경제적인 여유가 좀 생기고 외모에 많은 투자를 하는 현대 사회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선택하는 것이 모발 이식 수술일 것입니다. 어떻게 생각해보면 모발 이식 수술이 제일 빠른 방법이며 제일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모발이식 전문 병원에서 의사 선생님과 자세히 꼼꼼하게 상담 및 진료받으며 주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하여 두피관리 및 약 처방 후 약을 꾸준하게 드시는 것과 추후 의사와 상담을 통해 모발 이식수술도 고려해보고 의사 선생님을 통해 수술하는 것도 제일 빠른 방법입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탈모 초기 증상은 정확한 해결 방안과 지금까지 완벽한 치료 방법이 없기 때문에 각자 스스로 그리고 각자 상황에 맞게 100% 해결 방안을 찾기보다는 최대한 본인에 맞는 상황을 보고 그리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선에서 탈모 초기 증상에 대해 잘 대응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위 내용이 100% 정답은 아닐 수 있겠지만 많은 분이 알면 쓸 데 있는 집합소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